최근 3년간 전기·하이브리드차 결함 신고 2배 이상 급증

백소용 2022. 9. 24.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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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 동안 자동차 결함 신고가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민홍철 의원(더불어민주당)이 한국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자동차 리콜센터에 접수된 결함 신고 건수는 모두 1만 8452건이었다.

신고 건수는 2019년 3750건, 2020년 6917건, 2021년 7785건으로 3년새 2.1배 증가했다.

2021년 기준 결함 신고가 가장 크게 증가한 차종은 수소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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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 동안 자동차 결함 신고가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민홍철 의원(더불어민주당)이 한국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자동차 리콜센터에 접수된 결함 신고 건수는 모두 1만 8452건이었다.

신고 건수는 2019년 3750건, 2020년 6917건, 2021년 7785건으로 3년새 2.1배 증가했다. 

2021년 기준 결함 신고가 가장 크게 증가한 차종은 수소차다. 2019년 4건에서 2021년 86건으로 21.5배 급증했다. 전기차는 9.4배(2019년 47건→2021년 445건) 뛰었고, 하이브리드차는 2.9배(2019년 300건→2021년 893건) 증가했다. 또한 휘발유차는 2.2배(2019년 1525건→2021년 3357건), 경유차는 1.6배(2019년 1569건→2021년 2644건) 증가했다.

결함 신고 건 중에서 특별한 결함이 의심되어 조사가 필요한 ‘조사대상’ 건수도 증가했다. 전기차의 경우 2019년 2건에서 2021년 103건으로 늘었고, 하이브리드차는 2건에서 122건으로 증가했다.

민 의원은 “제작사의 선제적 결함조사 체계를 강화하여 자동차 소비자를 보호하고, 자동차 문제는 곧 국민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안전 관리를 보다 철저히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소용 기자 swinia@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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